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 android emulator chrome black screen 오류 해결

by 디토20 2022. 3. 28.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android emulator chrome black screen 오류 해결

 

 

 

안드로이드 앱에

facebook으로 로그인 하기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facebook-developer Docs를 따라갔는데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facebook-login/android

 

Android - Facebook 로그인 - 문서 - Facebook for Developers

앱에 Facebook 로그인을 추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SDK에서 LoginButton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LoginButton은 LoginManag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래퍼(wrapper) UI 요소입니다. 사용자가 버튼을 클

developers.facebook.com

 

 

 

facebook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검은 화면이 지지직 나오는 오류가 발생했다.

 

 

처음엔 facebook oauth가 잘못된건가? 했는데

좀더 찾아보니 chrome의 문제라는 것을 확인하고 찾아본 몇가지 해결방안

 

 

 

 

1. clear storage

 

emulator의 setting로 들어간다

 

 

 

Apps를 클릭한다.

 

 

 

 

내가 실행하려는 app을 클릭한다.

 

 

 

 

storage & cache를 클릭한다.

 

 

 

clear storage를 누른다.

 

 

나는 이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어 다른 방법을 알아보았다.

 

 

 

2. Wipe Data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Device Manager에서

사용하는 Device의 우측 화살표를 눌러서 Wipe Data를 해주었다.

이것 역시 효과가 없었다.

 

 

 

 

 

3. System Image 버전 낮추기

나는 최신 버전인 API 32버전을 쓰고 있었는데

이게 자꾸 쓸때마다 은근 오류가 많이 나서

혹시 몰라 API 32를 지우고 API 30 버전으로 낮추어 보았다.

 

 

 

오.. 드디어 오류가 해결되었다.

그치만 다른 오류가 있네..? ^^

 

다른 오류 해결하러 가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