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빗썸 테크 아카데미

[빗썸 테크 아카데미] BE 심화 과정 최종 합격 후기 >< (+기술과제)

by 디토20 2022. 4. 6.
반응형

 

 

[빗썸 테크 아카데미] BE 심화 과정 최종 합격 후기 >< (+기술과제)

 

 

백엔드 개발자인 나는

요즘 개발 실력이 계속 제자리라고 느껴지고

이러다간 도태될것 같아

 

CS 스터디부터 시작해서

모각코, 유료 무료 인강들을 들으며

혼자 공부를 하고 있지만

 

혼자하는 공부는 역시 한계가 있다고 생각되어

배움에 목마름을 매우매우 느끼고 있을즈음

잉스타 광고에서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보았다.

 

 

https://www.codestates.com/course/bithumb

 

 

빗썸 테크 아카데미

코드스테이츠와 빗썸이 준비한 개발자 대상 교육, 빗썸 채용 연계형 프론트엔드, 백엔드 6주 심화학습, 빗썸 테크 아카데미

www.codestates.com

 

나는 인스타를 유머글 보는데만 써서

친구들 팔로우, 팔로잉 하나도 안하고

친구들이 내가 인스타를 하는지도 모르는데

 

요즘 맨날 개발 강의같은것만 찾아봐서 그런지

인스타 광고도 맨날 이런것만 떠서

광고인데도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되는 편..

 

 

 

 

나는 이걸 3월 29일에

엄청 늦게 봐서

지원 마감날 부랴부랴 제출을 했다.

 

사실 그 전에

우아한 테크 캠프 PRO에도 지원을 했는데

 

빗썸 테크 아카데미 지원서 질문 항목이랑

우테캠 PRO 지원서 질문 항목이랑

거의 유사해서

복붙 수준으로 붙여넣고 제출을 했다.

 

 

 

이 교육을 들으면

얻을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한다 ㅋㅋㅋ

 

 

 

 

 

혜택이 맘에드는데

 

1.수강료 무료

2. 우수자 빗썸 채용 연계

3. FE/BE 협업 프로젝트

 

이중 나는 3번이 가~~~장 맘에 든다.

 

국비지원 할때도 개인프로젝트로 졸업했고

현재 회사에서도 프론트 백엔드 둘다 혼자하고 있어서

협업 경험이 전무하다...

 

 

사실 나는 혼자 다할수있으면 좋은거 아니야? 했는데

아주 작은 기업에서나 좋은거지

 

조금만 규모가 커져도

무조건 협업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는 협업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고,

면접에서도 협업 경험이 단골질문으로 나온다.

 

 

나는 이런 협업경험을 경험하고 싶어서

일단 교육을 신청하고 

다 떨어지면

돈을 주고라도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려고 했는데

 

 

다행히!

합격했다 ☺☺

 

 

 

지원자격은 위와같다.

 

나는 개발 경력 서류

직장 건보료 가입 내역이랑 이력서를 같이 제출했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중도 하차시

이후에 빗썸에 취업을 못한다고 하니 조심하자..

 

 

다른 교육들이랑은 다르게

빗썸은 평일 저녁 매일매일 6주간 하드 코스로 진행된다.

 

 

월~금 19:00 ~ 21:30

나... 잘할수 있겠지...?

 

 

 

 

 

 

지원절차는 위와 같았다.

 

2차 테스트 진행에서 과제가 나온다고 해서

나는 처음에 우아한 테크 캠프 PRO나 다른 곳 과제처럼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거나, API를 만드는 그런게 나올거라 생각했었다.

 

근데 3월 30일에 지원서가 마감이 되고

바로 다음날인 31일에 오전 10시에 기술과제가 메일로 발송되었는데

과제 기간이 3월 31일~ 4월 1일

총 2일 그것도 평일....로

 

과제 기간이 매우매우 짧아서

어처구니가 없었는데

 

기술과제 메일 보고

생각지도 못한 내용에 웃었다 ㅋㅋㅋ

 

기술과제는 바로바로...

.

.

.

.

.

.

 

 

 

 

10분 영상 촬영해서 제출하기!ㅋㅋㅋㅋㅋ

 

메일로 온 6가지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자료를 만들어서 설명하는걸 

10분 이내의 영상으로 녹화해서 제출하는거였다.

 

 

 

사실 내 친구들은 모르지만

나는 나름 유튜브로 100만원을 넘게 벌어본 경력이 있었기 때문에 ㅎㅎㅎㅎ

영상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2달간의 짧았던 유튜버 인생이 도움이 되었다.

 

 


 

 

2일에 과제 제출을 하고

6일에 합격 문자를 받았다.

 

 

빗썸은 진행 과정이 빠르고 시원시원해서 좋았다.

우아한 테크 캠프 PRO는 5월에나 발표가 났던거 같아서

 

빗썸 탈락하면 우테캠 기다렸다가

그것도 탈락하면 다른거라도 신청해보려고 했는데

 

이제 빗썸에 집중해야겠다

 

얼른 협업하고싶어 😚😚

 

 

 

 

 

 

*기술 과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