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오류

[Android studio] Failure [INSTALL_FAILED_INSUFFICIENT_STORAGE] 해결

by 디토20 2022. 7. 10.
반응형

 

 

[Android studio] 

Failure [INSTALL_FAILED_INSUFFICIENT_STORAGE] 해결

 

 

 

Flutter 개발을 하다가 이 오류가 났을때 두가지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진행했다.

 

1. 하드디스크 용량 문제

첫번째로는 진짜 말그대로 하드디스크 용량이 꽉차서 용량이 부족했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실행이 안됐었다.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해주고 실행을 하니 문제가 해결 됨.

 

 

2. API 버전 낮추기

개발 잘 하다가 다음날 다른거 돌렸다가 다시 돌리니까 또 오류남;;

구글링 했을때는 이런저런 방법으로 해보래서 이것저것 해봤는데 해결이 안되었다.

 

혹시 또 하드디스크 용량이 부족한건가 싶긴 한데, 여기서 용량을 더 확보하기는 힘들것 같았다.

그래서 원래는 API 33 버전을 사용했는데 결국 API를 30까지 낮췄더니 해결이 되었다.

 

아..진짜 android studio는 개발하는 시간보다 에뮬레이터 애러 해결하는 시간이 더 큰것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