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라블라

[패스트캠퍼스] 안드로이드 강좌 결국 환불 받았어요...

by 디토20 2022. 4. 6.
반응형

[패스트캠퍼스] 안드로이드 강좌 결국 환불 받았어요...

 

 

 

https://be-developer.tistory.com/7?category=1087149 

 

패스트캠퍼스 안드로이드 앱개발 수강신청 후기

회사에서 kotlin으로 언어를 전환하고 나서 이직처를 찾아보니 아직도 kotlin으로 웹개발을 하는 회사가 많지 않더라. 혹은 kotlin을 사용하는 회사는 네카라쿠배같은 높디높은 회사들. 근데 Java로

be-developer.tistory.com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고 싶어서

패스트캠퍼스에서 야심차게 수강신청을 했었다.

 

 

그 후 개발자 단톡방에

패스트캠퍼스 안드로이드 강의 구매했다니까

자꾸 환불받으라고..

 

인터넷에서도 후기가 매우 안좋았고

환불 추천하는 글이 너무 많았는데

 

나는 그냥

여기서 최신 스택 그런것 보다는

어떤식으로 로직이 돌아가는지

대략적인 내용을 알고싶어서 그냥 들으려고 했는데

결국 한달이 안되어서 환불받았다.

 


 

 

217000원에

쿠폰 써서 할인받아서

총 187000원에 결제를 했었는데

 

강의 시작한지 한달이 안되서

1/3을 제외한 2/3의 금액을 환불받았다.

 

 

 

그래서 187000원에서 1/3을 제외한

124666원을 돌려받았습니당.

 

 


 

 

환불이유

일단...

 

첫번째로,

강의가 언제 만들어졌는지 잘 모르겠는데

안되는 부분이 너무 많았다.

 

처음에 할때는

그래 디버깅도 배우는 과정중 하나지~

하면서 구글링 하면서 버그들 다 잡아가면서 했는데

 

프로젝트마다

죄다 안되는 기능들 투성이라..ㅋㅋㅋ

하다하다 너무 짜증이 났던것도 컸고

 

두번째로는,

나는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개발자로 취업을 하는게 목표라기 보다는

그냥 소소하게 나만의 어플을 만들어서

스토어에 올리는게 목표였었는데

 

코틀린만 배워서는

그게 조금 힘들것 같아

 

차라리 리액트 네이티브나

플러터를 배워서

안드로이드랑 IOS를 한번에 만들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언어를 사용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판단하에

환불을 진행했다!

 

 


 

 

패스트캠퍼스는 환불을 하려면

따로 메일을 보내야 했고

메일을 보내면 답장으로 환불 금액을 알려준다.

 

그리고 환불을 하려면 회신을 달라고 해서

환불하겠다고 회신까지 마쳐야 환불이 된다!

 

 

메일 - 회신 - 환불 과정은

굉장히 빠르고 좋았음 👍👍

 

 

728x90
반응형

댓글